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정보

by 흐미쓰 2020. 4. 8. 13:18

본문

반응형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국내 여행지로 부산, 제주도 등이 인기있는데요. 부산 지하철이나 부산-김해 경전철 등 부산 도시철도를 이용하던 중에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정말 난감하죠? 특히 서울, 경기권 분들이라면 더욱 당혹스러울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부산 지하철이나 부산김해 경전철에서 주인 없는 물건을 습득하면 어떤 식으로 찾아줄까요? 부산지하철과 부산김해 경전철 유실물과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부산 도시철도 유실무센터에서 각 지하철 역 및 전동차 내에서 습득한 유실물을 보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분실물이 있다면, 센터로 직접 방문하시거나 부산도시철도 홈페이지 유실물센터에 접속하셔서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부산 유실물센터는 부산도시철도 서면역 고객 서비스센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유실물센터의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9:00시부터 18:00시까지입니다. 유실물 신고를 원하시는 경우에 즉시 고객서비스센터로 신고하시고, 분실 사실을 늦게 알게 되신 경우에는 종착역 또는 유실물 서비스센터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열차번호와 하차 시간, 그리고 하차한 차량의 위치를 꼭 기억한 다음에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부산 도시철도 교통공사 홈페이지 유실물센터에서 유실물 현황을 직접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년도, 월, 일을 신고된 날짜별로 확인해서 조회할 수 있으며, 진행상황, 분류, 습득물명을 나누어서 검색할 수 있는 조회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기억을 더듬어서 신고후에 유실물 현황을 직접 조회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부산 도시철도 유실물센터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유실물을 처리합니다. 유실물이 발생하게 되면 부산 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에 유실물 정보를 등록한 다음에 최대 15일까지 유실물서비스센터에 보관한 다음 주인을 찾지 못하게 되면 경찰청에 유실물을 인계하는 것으로 관리가 끝납니다.


부산 도시철도 대표전화: (1544-5005)

부산 지하철 유실물센터: (051-640-7339)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부산-김해경전철에서 유실물이 생겼을 경우에는 즉시 방재실 또는 유실물 보관소로 연락하시면 되는데요. 분실 사실을 늦게 알게 되었을 경우에는 유실물 보관소로 신고하시거나 대사역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055-310-9600) 또, 부산김해 경전철 홈페이지 유실물센터에 접속하시면 접수된 유실물 현황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부산-김해경전철 유실물 보관소는 09:00시부터 18:00시까지 운영하며, 연락처는 (055-310-9600)입니다. 운영시간 이후에는 부산-김해경전철 대사역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055-310-9609)



부산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찾기

부산김해 경전철의 유실물보관소의 유실물 처리과정은 다음과 같은데요. 부산 도시철도보다 보관기간이 짧으며 인계하는 관할 경찰서가 김해중부경찰서인데요. 부산지하철과 부산김해경정철 자체 유실물센터 이외에 경찰청에서 관리하는 로스트112(유실물통합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분실물을 찾거나 습득물을 신고하실 수도 있습니다.

로스트112는 부산 도시철도 내 유실물 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유실물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곳이기 때문에 분실물을 찾으시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경찰민원콜센터: 182

로스트112:www.lost112.g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